표준사양
개요
표준사양
일반
적용규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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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공업표준(KS)
한국전기공업협동조합 규격(KEMC-1111)
일본전기공업규격(JEM-1354)
독일공업표준(DIN-6720)

운전조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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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위온도 : MIn. -15~Max. 40
표준고도 : 해발 1,000m 이하
습 도 : 옥내 (기관실 온도 5~40℃)

정격출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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발전기 출력 기준일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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비상용출력(Stand By) : 12시간 중 1시간 동안 연속사용 가능한 출력으로서, 평균출력이 비상출력의 90% 이하인 경우 적용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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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용출력(Prime) : 연속 최대출력으로서 12시간 중 1시간 동안 10%의 과부하 운전이 허용됨(DIN 6270B)

엔진윤활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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RIMULA-X 15W/40, Multigrade (Maker:SHELL) or equivalent

사용연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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규 격 : ASTM NO.2 DIESEL OIL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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권 장 : 국내시판 저유황 경유

표준도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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디젤발전기 및 부대품 : 엔진원색, 단 소음기(Silencer)는 Heat proof (은색 또는 검정색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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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어반 : MUNSELL No. 5y 7/1

디젤엔진
적용규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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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속엔진 : 1800/1500RPM

운전조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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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oosan / MITSBUISH/ CUMMINS / CATERPILLAR / HYUNDAI / VOLVO / MTU / PERKINS / etc

동체
정격전압

220 V, 380 V,440 V,3300 V,6600 V

회전수

1500/1800

주파수

50Hz/60Hz

역율

0.8 (Land-level)

결선

WYE (Y)

여자방식

Self Exciting Brushless Type

절연등급

H

전압조정범위

±5%

냉각방식

Fan에 의한 자력통풍,Water Cooling

전압변동율

±2.5%

운전제어반 사양
구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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별치형으로 앞 도어 t 3.2mm, 뒤 도어 t 2.3mm, 프레임 t. 2.3mm 두께의 압연 강재 제 1종을 사용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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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면부는 주회로 차단기, 푸쉬버튼, 램프, 스위치 및 게이지류 등이 부착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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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면 및 후면 도어는 힌지(Hinge Type)이며, 도어를 바라보았을 때 좌측에 핸들(Handle), 우측에 힌지가 부착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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운전반 내에는 접지모선(Cu, t5×25)을 설치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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조작배선은 덕트배선을 원칙으로 하며, 부득이한 경우는 다발 배선으로 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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옥내용이며 보호등급은 IP40으로 제작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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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전력용 도체는 부스 바(Bus Bar)로 구성되며, 충분한 이격거리를 유지하며 노출부분은 주석 도금합니다.

전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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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20V, 380V, 440V, 3300V, 6600V

전원 및 부하접속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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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원 인입 : Panel 하부로 케이블 접속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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부하 인출 : Panel 하부로 케이블 접속

조작배선(Wiring) ※600V을 사용하며,
배선사양은
다음과 같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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계기용 변류기의 2차회로 : 3.5mm²Green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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계기용 변압기의 2차회로 : 2.0mm²Red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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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 어 배 선 : Yellow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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접 지 배 선 : 3.5mm²Yellow+Green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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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원 케이블 색상 : Black

명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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백색 플라스틱에 흑색 고딕체 문자(영문 및 아라비아 숫자)를 전면에 각인하며, 명판크기는 당사 표준에 준하며, 실러(Sealer)로 고정합니다.

결선식별

모든 결선의 끝단에는 흑색문자를 백색바탕에 표시한 비닐 튜브를 끼워 구분을 용이하게 합니다.

계기류

종 지시계기는 광각도형으로 부착되며, 주파수계 및 역율계를 제외한 계기의 정밀도는 ±1.5%입니다. (단, Hz : ±10%, PF: ±5.0%)

고객준비전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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냉각수 히터(Jacket Water Heater) 제어용 전원 : AC 220V, 1Phase 기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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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회로 차단기 ACB 또는 VCB 제어용 전원 : DC 110 V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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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회로 차단기가 MCCB인 경우 MCCB 제어용 전원 : DC 24V
(전기시동방식인 경우는 불필요함)